구두업 집단 효과 는 온주 민기업 을 더 오래 살 수 있게 한다
온주 민업은 얼마나 살 수 있습니까?
2.9년?
3 ~ 4 년?
아니면 더 짧거나 길거나?
최신 출로 된 ‘온주 민영 기업 생명기 연구 ’는 현지 민간 기업의 평균 수명에 대해 해답: 10.99년!
왜 이 숫자는 전국 민기업과 전 성 민기업의 평균 수명에 비해 높습니까?
온저우인들은 개혁개방 수십 년 후에도 여전히 전국민기업의 선두 지위를 차지하고 있습니까?
온주 현지에서 이 보고서는 의심할 여지없이 강심제였다.
“이 10.99년 동안 온주 민기업이 좋은 생태 환경에서 살아남고 있다.”
온저우시위 정책연구실 부주임 반충강은 10.99년에 별다른 것은 아니다.
업그레이드된 도로는 매우 길지만 걸어야 한다."
온저우후죽순 (Who999년) 의 전체 창업 격정은 여전히 고앙 (13) 이 30년 전, 온주의 민영 기업은 우후죽순처럼 척박한 땅 위에 꽃이 피었다.
오늘이 되면 온주는 모두 7만여 개의 민간 기업이 중국 경제무대에서 휘몰아치는 대오가 되었다.
2007년 반충강과 온주시 공상학회 사무총장 황샤오충은 온주 민기업에 대한 조사 연구를 실시했다고 생각했다.
“ 기업생명주기의 완전한 연역은 일반적으로 25년 정도 국내에서 거쳐 온저우처럼 일찍 발전하고 있으며, 지금까지도 이미 큰 면적 지역의 민영 경제적 특색을 형성하는 지역을 찾기 어렵다. ” 고 말했다.
반충강설.
온주시공상국, 온주시공상국, 온주시위 정책연구실, 온주대학교가 연합하여 온주민영기업생명주기과제팀을 구성했다.
황효충은 기자에게 “샘플은 주로 공상부 경제호적 데이터베이스 중 기업등록과 주석 자료를 주고했으며, 그 중에는 이미 ‘사망 ’(즉 정주)와 ‘살아있다 ’는 두 가지 존재 상태의 기업이 포함돼 있고, 또 수십 개 기업, 업계협회에 대한 인터뷰도 했다 ”고 전했다.
연구팀은 이를 바탕으로 과제팀이 대표적인 연분을 뽑아 수학 모형을 함수를 통해 계산해 결국 온주 민영기업의 평균 수명이 10.999년에 이루어졌다.
온주시 공상국의 숫자에 따르면 지난해 전년 사영 기업의 신설수는 10011가구에 달해 동기보다 6.72% 증가한 기업은 469가구, 동기 대비 469가구 증가, 복잡하고 변한 2008년 기업의 경영에도 불구하고, 온주 민주 기업의 전체 창업 격세는 여전히 높았다.
등록 자금은 50만 위안 이하의 기업이 리스크 능력이 가장 낮고 사망률이 가장 높다고 연구했다.
등록 자금 규모는 500만 원 이상인 기업에서 사망률이 가장 낮고 1.24% 밖에 없다.
기업의 수명 차이도 있다.
연구에 따르면 밸브와 민용 전기 업계 기업의 생존이 비교적 길고, 이미 주석 판매업체의 평균 연한만 10년이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철세구, 펜 제조 두 분야, 기업의 생존기간은 5년가량.
온주 민영기업의 생명주기는 5단계로 나뉜다. 발전기, 안정기, 쇠퇴기, 사망기, 재생기.
온주 현존 민영업체 중 99%가 초창기와 발전기에 처해 안정기 민영기업이 0.8%에 그쳤다.
정상순으로 쇠퇴기와 재생기에 들어선 민영기업은 소수에 속하고, 초기 창기와 발전기 중 쇠퇴와 재생이 더 많았다.
이에 대해 관련 기관이 발표한 조사 결과 전국민기업의 평균 수명은 2.9년이나 3.5년, 절강성 민수명도 7년을 넘지 않았다.
분명 온주 민기업은 장수형에 속한다.
중국 민영 기업과 같은 성적을 거두지 못하고 있다.
그러나 중국 민영 기업의 수명은 길지 않은 것 같다.
일반적으로 민간기업이 진정으로 발전하는 황금시기도 2 - 4년에 걸쳐 부도나 장기간 침체할 것이다.
중국 기업전문조사기구인 혜총국제정보소팀이 조사한 결과 중국 민영 기업의 평균 수명은 3년 반 정도였다.
중화전국공상연합회가 2005년 편찬한 《중국 민영기업발전보고서 》는 중국 민영기업의 평균 수명이 2.9년이라고 밝혔다.
민간기업의 가치관은 여전히 계획경제와 소농 기업의 운영 중 가장 부족한 것은 계약과 신용정신이라는 분석이다.
인재에 대한 정책은 ‘ 유휴 ’ 이다. 인재가 빈번히 유실된 현상으로 자신의 기업 문화를 형성하지 못했다.
전략 계획은 약하고'아이디어','전략'만 이야기하지 않고'현재','미래'만 고려하지 않는다.
민간 기업의 사장은 자질이 높지 않고 선천적으로 부족하다.
이런 여러 가지 원인은 모두 중국 민간 기업들이 수명이 짧고 길지 않다는 그늘을 일으켰다.
정우민 성민의 평균 수명은 2006년 성 상공상국 국장에서 7년이라고 밝혔다.
전 성은 18년 이상 역사를 가진 민기업이 0.355%로 20년 이상 역사가 더 적었다.
이 데이터는 ‘ 민기업대성 ’ 에서 ‘ 민기업강성 ’ 으로 전환 과정 중 절강민기업의 생존 특성이 생명의 연속성을 결정한 것으로 나타났다.
절강민기업은 제조업과 노동밀집형 산업을 위주로, 제조업의 비중이 70%에 육박하고, 전국 평균수준 20%에 육박하고, 노동밀집산업에 종사하는 기업은 6%에 육박하고 있다.
이런 종류의 기업의 기술 함량은 낮고 이윤이 비교적 얇아서 기업의 문턱도 높지 않다.
기업주들은 설비 기술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경쟁력을 높이고 싶지만 주객관적 조건을 제정하는 경우가 많으며 조방형 관리, 민기업의 수명은 자연히 길지 않다.
많은 주식제 민영기업들이 사실상 가족 기업이다. 이런 주식 구조는 직원들의 적극성에 영향을 끼칠 뿐만 아니라 노사 갈등을 더욱 주요한 것은 ‘회사제 ’의 배후에는 배타적인 폐쇄적인 권리그룹이 외래인재의 진입을 거부하고 기업의 발전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온저우 산업의 집단 효과: 온주 민주 기업을 더 장수하게 하고, 온주, 악청의 신발 밑창에서, 평양 수두의 신발에 이르기까지, 영가니의 신발에 이르기까지, 레안 의 신발, 그리고 레안 의 주요 원료 우레탄을 생산하는 화봉그룹은 물론, 그리고 각각의 완벽한 산업 사슬을 형성했다.
오늘 온주는 전국에서 가장 큰 구두 제조기지가 되었다.
이 고도의 밀집과 분업의 합리적인 산업사슬의 근성도 강하며 개별 기업이 부실해도 곧 더 많은 기업들이 공백을 차지하게 될 것이다.
이것도 온주 구두업 전체를 지탱하는 생태 기반이다.
반충강은 "온주 중소기업들이 10여 년, 20여 년 동안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산업집단을 위해 생태환경을 제공하는 것도 온주는 아직도 중소기업을 주체로 하는 주요 원인이다"고 말했다.
온주 민영 기업의 발전은 처음부터 마케팅을 선도하고 있다.
"온주 최초의 기업가들은 바로 판매원 출신이다."
마케팅은 생산부터 소비까지 과도한 과도를 이룬 만큼 다층차적인 마케팅 네트워크가 중소기업의 발전을 지탱하고 있다.
"이것도 온주 모드의 중요한 특징입니다."
반충강설.
온주의 민영 기업은 결코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없다.
그러나 사실 지난해 1년 동안 과제팀은 방문을 통해 연말까지 온주 민영 기업이 폐쇄되는 것은 많지 않다.
반충강은 온주 민영 사업가의 재무관념이 비교적 안정적이고 상대적으로 보수적이라고 말했다.
위기를 넘길 수 있을지, 기업의 재무정책은 온건이나 모험이다.
원주시 공상학회 동승은 그동안 민영기업의 발전은 규율을 찾기 어렵고, 기업의 발전이 단계적으로 단계적으로 발전하고 성장하는 것은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기업의 전통적인 조방경영은 집약형과 그 경영 모델을 최적화하는 과정에서 이 보고서도 정부 결정을 참고할 것이다.
원주 민영 시장의 발전형 업그레이드: 원주 민주 기업의 생명 연장을 돕는 데 도움, 토지 자원, 직원 자질, 기술 창신, 기술 창신 은 온주 민영 기업의 발전에 영향을 끼친 3대 난제로 기업의 생명 주기에 따라 기업의 외부 불안 환경과 장애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온주민기업은 다른 생명주기에 다른 전략을 채택하고 초기에는 새로운 전략을 핵심으로, 발전기를 중심으로 협력 경쟁 전략을 핵심으로, 안정기는 확장 전략을 핵심으로 하고, 안정기는 확장 전략을 중심으로 전형 전략을 전환하는 것이다.
6년 전 파리에서'강넬'의 중국 구두 전문점'강나'가 미국, 이탈리아 그리스, 프랑스 등 10여 개국에서 200여 개의 해외 전문판매를 열었다.
"온주 민영기업들이 국제 분매망을 설립하고 있는데, 예를 들어 체인슈퍼마켓, 쇼핑센터에 들어가는 것은 전통상거래 실태가 아니라 현대상거래 업태다."
반충강은 "시장이 바뀌는 것은 기본이다. 온주인들의 오늘이 중국인의 내일이다"고 말했다.
“ 물론 온주는 산업집단이라는 생태환경에서 생존하는 중소기업이 중소기업으로 전형 업그레이드된 만큼 집단 수준의 향상이다. ” 고 말했다.
반충강은 "러시아 강길공단에서 많은 온주의 신발 사업들이 모였으며 베트남 용강공업원에는 많은 온주제혁업체가 있다"고 말했다.
산업의 조직 가이드와 구조적 가이드와 동등한 동등한 생태환경에서 생존하는 것은 기업의 브랜드 건설만을 중시해서는 안 된다.
집단 수준의 상승은 전통의 지역 괴상 경제가 현대 산업에 집단 발전을 추진하고 자원 이용 통합 최적화에 이르게 하는 것이 산업조직 정책 가이드의 문제다.
반충강설.
이 환경에서 대기업은 단순히 규모를 확장하는 것이 아니라 산업주도로 경영수준과 기업문화의 강화를 통해 통합 기술 개발과 마케팅, 브랜드 지위, 콘텐츠 네트워크, 기업 핵심 자원, 핵 경쟁력 경쟁력, 중소기업은'전문적, 우수'에 힘쓰고 있으며, 그 기초 경쟁력이 강해지고 있다.
“사실 이런 현대산업 집단에서 기업의 생명주기는 무한히 연장될 수 있다.”
책임 편집: 왕효남
- 관련 읽기
- 패션 브랜드 | 여자 스타는 어떤 옷을 입었는지 양멱을 보면 알겠다.
- 회사 뉴스 | N Brown 전 연간 이윤 폭락 전망 이 어느 곳 까지 좋지 않다
- 스타 옷장 | 최신 구미 스타거리 촬영 완벽
- 종업원 천지 | 중국 의류 업계는 대규모 감원 조짐 의 준비 를 잘 해야 한다
- 업종 투석 | 방직업 분야는 지속적으로 강세를 유지할 것이다
- 노동력 부족 | 나이지리아 업그레이드 면 방직업 해결 취업난제
- 산업 투시 | 방직 산업은 미리 시대에 어떻게 자보합니까
- 시장 시세 | 의류 업계 가 인터넷 사유 를 정확하게 운용 하다
- 뉴스 택배 | 소매업 의류 판매 증가 완화 추세
- 기업 정보 | 방적기업이 시장을 열어 보니 그리 쉬운 시장이 아닌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