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연합은 팬 유럽 경제 자극 계획을 발표할 것이다
11월 25일 오후 유럽연합위원회는 경제 회복 계획을 세워 각국의 움직임을 조화시키기 위해 현재 세계 경제의 쇠퇴에 대비할 방침이다.
이 계획은 유럽연합 범위 내에서 가가치세를 통일적으로 삭감해 소비를 자극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유럽의 경제 지고브루지엘 고급연구원 앤드레 샘은 기자에게 "계획의 관건은 유럽연합 회원국들이 협동할 수 있는 자극적인 조치다"고 말했다.
자국 국내총생산 (GDP) 1% 의 지출을 늘리거나 1% 삭감한다.
Andre Sapir 는 이번 주 수요 EU위원회는 이 보고서를 논의하고 각국 정부와 계획의 구체적인 자금 규모를 회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계획은 아직 유럽연합 이사회에 회부하여 비준해야 한다.
이 계획은 독일 정부의 지지를 얻었다.
11월24일 독일 총리는 메클 재드법연합 내각회에서 독일은 유럽연합위원회가 제시한 유럽 경제 자극 계획에 동의했다고 밝혔다.
독일은 그동안 유럽 범위의 경제적 자극 조치에 대해 질의했다.
그러나 점점 더 심해지는 금융위기는 독일이 팬유럽 경제 회복 계획을 재검토할 수 있도록 강요했다.
글로벌 금융 폭풍을 휩쓸고 있는 글로벌 금융 폭풍을 막지 못하고 있다.
유럽연합 통계국에 따르면 유로구는 올해 3분기 경제가 0.2% 를 기록하며 2분기 연속 마이너스 성장으로 정식으로 쇠퇴했다.
글로벌 금융위기가 수요를 억제하고 직접 각국 수출의 위축을 초래했다.
지난해 독일의 수출은 GDP 의 46.7% 를 차지했으며 독일은 유럽연합 무역액의 62.4% 를 차지했으며, 그중 유로구 무역액에 대한 41.4% 를 차지했다.
"유럽연합 회원국 간 고도의 무역왕래로 독일은 금융폭풍 속에서 독선할 수 없다."
Andre Sapir 는 "유럽연합 범위의 경제 회복 계획은 직접 각국의 소비를 자극하고 수입 수요를 늘려 독일 경제에 유리하다"고 말했다.
“ 유럽연합 범위 내 통일적인 자극 조치가 없다면 회원국 간의 고도의 무역 왕래가 일부 국가들의 ‘ 도시락차 ’ 를 타게 될 것이며 다른 국가들이 경제적 자극 조치를 취하길 바란다 ” 고 말했다.
Andre Sapir 는 "이미 구급방안을 내놓은 독일이 바라는 것도 아니다"고 덧붙였다.
유럽연합위원회가 출범할 경제 회복 계획에는 자동차 업계의 부양정책도 독일에 대한 흡인력을 갖고 있다.
덕신사에서 얻은 독일 정부 문서에 따르면 이 경제 회복 계획은 친환경 자동차 생산업체 감세 등의 조치도 포함됐다.
독일 자동차 업계는 수출 위축과 수요가 감소하는 타격이 두드러졌다.
자동차 업계의 불황은 각 대형 자동차 업체 및 관련 산업이 분분히 생산을 중단하고 감원을 선포했다.
보마사는 2008년 8000명을 감원해 주로 독일 회사로부터 줄일 계획이다.
데이임러는 올해 12월 11일부터 내년 1월 11일까지 전역에서 생산을 중단하고, 연말 독일의 15만명의 직원을 연휴했다.
자동차 업계와 밀접한 독일 화공업체 바스프는 이미 80개 공장을 임시 폐쇄해 100개 공장도 생산량을 삭감해 임직원 2만명에 달한다.
공업대국으로서 특히 자동차 강국으로 독일은 7개 일자리 중 1개와 관련이 있다.
무클의 내년 총리 경선 상대, 현독일 외교장관 시테인마이르는 이를 영향력 증가 기회로 삼는 데 있어서 취업 문제에 대해 크게 글을 짓고 있다.
시테인마이르는 "유럽 미래취업 추진 계획"이라며 "각국의 단독 조치는 일자리와 생활 수준을 보장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유럽연합위원회 주석은 곧 출범할 경제 회복 계획을 발표할 때 “글로벌 금융위기가 유럽연합의 취업과 구매력, 공민복지에 따른 충격을 어떻게 줄일 수 있을지 우선 고려했다 ”고 말했다.
메클의 고조는 취업 문제에서 독일 민중의 호감을 얻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시테인마이어에 뒤지지 않는다고 선언했다.
독일 정부는 계획의 증액세 삭감 내용을 반대했다.
13% 의 영국은 월요일에 부가세 세율을 낮춰 세금 감세 방식으로 날로 심각해지는 경제 침체 상태를 완화하겠다고 발표했다.
메크르는 이에 대해 "프랑스와 독일은 영국의 부가가치세 자극 소비를 항격경제의 둔화 수단으로 삼을 수 없다"고 밝혔다.
영국은 유럽연합 국가가 아니라 유로구 국가가 아니기 때문에 재정정책은 더 큰 탄력을 갖고 있다.
유로구에서는'안정과 성장공약'의 구속을 받고 재정적자의 제한, 재정정책협조 등이 포함된다.
- 관련 읽기
- 협회 동태 | 제15회 아시아 방직 회의 및 제9회 중국 방직 학술 연회 개최
- 전시회 뉴스 | 세계 산업 의 새로운 추세 를 모두 탐색하여 ‘ 일대 일로 ’ 방직 협력 포럼 이 성대하게 열리다
- 협회 동태 | 70년 연마에 연마하여 중국 방직업이 세계 정상의 노정을 점검하다
- 협회 동태 | 중방원: 63년 변화 행렬 불변의 전승과 사명
- 매일 첫머리 | 공화국 창립 70주년: 방직자 영예기념장!업종의 자랑
- 구두시장 | 구두도 검은 과학기술 중국 최초의 무원 지능 컨트롤 구두 세계 최초!
- 추천 | 세계 경제와 환경대회, 중국 최초의 무원 지능 지능 지온 구두 경염 만장!!
- 즉시 뉴스 | 노동력 수익: 캄보디아 방직 의류 공장 또 임금!
- 세계 시각 | 파키스탄 방직공장 협회는 정부가 면화 관세 수입 취소를 촉구했다
- 업종 주식 시장 | 항주 다프니 주가가 붕괴된'운락'의 신 왕과 이런 거.